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 베트남 MCN 기업 '크리에이토리'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이승준
| 2021-07-13 12:45:46
블라블라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라이브 오디오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베트남 서비스는 출시 2주만에 누적 참여자 수가 1만명을 넘었으며, 현재 활동하는 베트남 현지 오디오 크리에이터인 보이스크루도 5백명을 넘어서는 등 베트남 오디오 플랫폼 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블라블라는 현재까지 한국, 일본, 베트남 등을 서비스하며 누적 다운로드 30만, 월 15만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크리에이토리는 베트남 MCN 기업으로서 설립 5년 만에 베트남 내 대표 MCN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성공적인 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50여 명의 전속 크리에이터를 통해 5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총 100억 회 이상의 동영상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
이번 양사 간 업무 협약을 통해 블라블라는 베트남 내 크리에이토리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베트남 시장에서도 유저 맞춤형 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해당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블라블라와 크리에이토리는 향후 베트남 MZ 세대 유저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터 발굴, 베트남 현지 사업 모델 확보를 위하여 적극적인 협업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