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2019 와우페어 개최
- 올해 5회째로 지역사회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수공예마켓 개최
- 여성근로자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솔루션 제공
- 행사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
이기홍
lkh@siminilbo.co.kr | 2019-10-11 12:46:57
[고양=이기홍 기자] 킨텍스는 고양시 사회적기업인 (주)룰루랄라 (대표 이명아)와 함께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2019 와우페어(舊.슈퍼맘페어)’를 킨텍스 제1전시장 2, 3, 4홀 야외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5년도부터 시작된 킨텍스 와우페어는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및 재도약의 기회를 돕는 수공예 마켓으로 킨텍스 주요행사 기간 동안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사회취약계층에게 전액 환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행사명을 ‘와우페어’로 변경하고 행사규모 및 신규 이벤트를 확대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에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정부의 고용노동지원정책 홍보를 진행하며 고양여성근로자복지센터에서는 상담센터를 마련하여 여성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및 재도약을 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잡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