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구의 도시재생 주민간담회 참석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0-11-05 14:26:5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는 최근 구의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구의 도시재생 주민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
구의도시재생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을 제대로 알리고, 주민들이 계획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역주민·상인·전문가 등 관심있는 주민 약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 함께한 박삼례 의장은 “우리구의 역점 추진사업인 구의역 도시재생이 지역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도시재생이 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수적”이라며, “지역의 주인인 여러분들이 구의 먹자골목 상권부터 주거지까지 지속적으로 의견을 내주실 때 사업이 완성도 높게 추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 의장은 "임기 중 의원들과 함께 지역가치의 상승을 위해 도시재생 사업에 더욱 관심을 갖고 사업지로 선정된 미가로 일대 개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간담회를 더욱 확대 시행하겠다"며 "지역의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여 조례 제·개정 및 예산안 심사 등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