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자원순환센터 화재현장 방문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1-03-17 17:50:13
17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구청 청소행정과장으로부터 화재관련 전반사항 및 대응 방안을 보고 받고 피해복구 방안과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의원들은 신속한 복구를 통해 구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차후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집행부와 위탁운영업체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이어, 시설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화재 발화지점으로 추정되는 지하1층 대형폐기물 적환장으로 이동하여 현장소장의 추가적인 설명을 들은 후 철저한 화재원인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박 의장은 “신속한 화재 수습이 이뤄지고 시설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주민 안전에 중점을 두고 대응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 행정기획위원장은 “복구기간 동안 구민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생활폐기물 등 쓰레기 비상수거 처리 방안과 안전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했다.
노 안전관리특별위원장은 “지역내 화재 위험이 높은 시설이니만큼 시설근로자에게 화재와 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와 교육이 철저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