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1년 발자취 소식지에 담아
의정성과·의원활동 공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19-09-25 17:10:5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2018년 7월~지난 6월 1년간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담은 '광진의회소식'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새롭게 출발한 제8대 광진구의회의 정책과 비전을 구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의정의 참모습을 구민들에게 알려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작됐다.
총 63쪽, 7개의 콘텐츠로 이뤄진 광진의회소식은 ▲발간사 ▲제8대 전반기 광진구의회 구성 ▲회기운영현황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의원별 의정활동 ▲언론에 비친 광진구의회 등 구민들이 꼭 알아야 할 의정활동을 담아 14명 의원의 생생한 의정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전년도 제작된 소식지와 달리 '의원별 의정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코너를 신설해 의회의 주기능인 예산심의·행정사무감사 등의 활동을 담았다.
소식지는 총 500부 발간됐고, 구 15개동 주민센터와 지역내 초·중·고교 및 주요 유관기관 등에 배부돼 무료로 만날 수 있으며, 구의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고양석 의장은 “제8대 광진구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구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한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을 광진의회소식에 실었다”며 “다양한 행정수요에 부응해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은 조례를 단장하고 앞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구민이 바라는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발간된 광진의회소식을 의정활동의 지침서로 삼고 구민이 만족하는 의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민과의 약속을 광진구의회 의사봉에 쉼없이 담아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