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언택트 시대 생존 위해 온라인 광고 마케팅 필수”
이승준
| 2021-04-14 13:17:37
상황이 이렇게 되자 기업들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기업들은 지금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온라인에서 브랜드 마케팅은 물론,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카페·블로그 광고 등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 기법과 ‘광고의 8원칙’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려는 기업에 남다른 해법을 제공해 준다. 14년간 2,000여 곳의 기업 광고 마케팅을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상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광고를 실행하거나 오픈 대행해 주고 있다.
해당 연구소는 동영상 제작을 비롯해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언론보도, 인터넷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등을 브랜드 특성에 알맞게 운용한다. 또한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위해 홈페이지나 지역 사이트에 올라오는 악성 글을 2일 이내 발견하고 이를 즉각 기업에 알려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더해 브랜드 평가와 광고 성과 보고서를 총 6개의 파트로 나눠 점수를 매겨 매달 기업에 제공해 기업이 바뀐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로 소비자들이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도록 유도한다.
오두환 연구소장은 “마케팅과 광고는 어떻게 인식시키느냐가 관건이다. 자사는 14년간 쌓은 노하우로 협력사를 업계, 업종의 상위 5%로 만들어 준다.”라며, “우리 연구소는 다양한 광고 매체를 다룰 수 있다. 실행사 가격으로 효율적인 매체를 선정하고 분배해 운용하고, 검증하여 효율까지 예측할 수 있다.”라고 자신했다.
해당 연구소는 굿닥터네트웍스를 통해 보육원 20여 곳에 있는 1,000여 명의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어 사회적 책임도 훌륭히 수행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또 기업과 굿닥터네트웍스를 연결해 주어 소비자들에게 사회적 선순환을 이끄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도 자연스럽게 남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오 소장은 12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빛나는 『광고의 8원칙』을 집필해 일반인도 쉽게 광고 원리를 접할 수 있도록 ‘광고의 대중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광고 분야 도서로는 이례적으로 교보문고 국내도서 주간 종합베스트셀러 1위, 일간 종합베스트셀러 1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