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경기도의원,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관심·지원 약속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1-03-15 16:02:54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최근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열린 '제10대·제11대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최 위원장은 "그동안 경기도문화원의 발전을 위한 염상덕 회장님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김대진 신임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2014년부터 성남문화원을 이끌어 오신 경험과 더불어 경기도문화원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문화원연합회를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경기도 31개 시·군 지방문화원의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경기도 지방문화의 진흥과 지방문화원의 균형적인 발전을 목표로 경기도의 문화적 정체성 강화에 기여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각 문화원 산하 경기향토문화연구소와 함께 경기도 내 향토문화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조사 발굴 및 보전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가 달라"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최 위원장은 "경기도문화원의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기도 차원의 지원과 정책사업의 연구·개발이며,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