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군,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할 진학 실전 특강’ 개최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9-11-19 16:08:09
[창녕=최성일 기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하여 고민이 많아질 창녕군 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지난 18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9 창녕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창녕군 내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EBS 진로진학 대표강사 김성길,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원 부소장 백승환,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로 구성되어 각 분야의 진학전문가의 집중 심화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EBS 김성길 강사는 2020년도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진학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특강을 펼쳤고 또한,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유웨이 중앙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 백승한 강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하여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해주고, 전략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성적 및 진학 설계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주었다.
한정우 군수는 “유명 진학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교육의 흐름에 맞춰 빠르고 전략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녕군 관내 학생들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한 것”이라고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