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시민협력플랫폼 ‘공감’ 제막식 성료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1-11-01 13:47:55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지난 29일 시민협력플랫폼 ‘공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과 조택상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김성준·김강래 시의원, 이안호 미추홀구의장, 손일·전경애 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과 임직원을 비롯해 원혜욱 인하대학교 부총장, 김정은 디지털전략혁신센터장 등 정·재계 인사와 지역 주민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제막식은 한화건설의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개관식에 앞서 열렸으며 사업소개 및 추진현황 보고, 현판 제막식, 시설 라운딩 식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이 주민들이 모여 환경과 공유의 가치를 나누고 만남과 소통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지친 일상 속 오아시스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정식 구청장은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은 지속가능한 지역문제 해결과 협치정책 발굴 등 주민과 행정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협치미추홀'의 실현을 위한 뜻깊은 공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과 주민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주신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