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우리 WING' 1기 발대식 개최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06-21 13:39:18
▲ 권광석 우리은행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우리WING’ 1기에 선발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최근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인 '우리 WING'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ING'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이다.
'WING'은 'Women's Initiative, Networking & Growth'의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우리 WING' 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이와 함께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 '고객 중심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또한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Pool)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