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 쇼미더스쿨 온라인 워크숍 ’개최

◦ 30일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온라인 워크숍 ’ 진행
◦ 자아 탐색 및 꿈실현 지원을 위한 꿈의학교간 소통의 장 마련
◦ 꿈의학교의 진정한 목적과 목표를 구체화하는 활동을 통한 꿈짱 역량 강화

이기홍

lkh@siminilbo.co.kr | 2021-05-29 22:56:03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는  30일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이하「만꿈」)는 경기도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이번 쇼미더스쿨 워크숍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학생(꿈의학교 교장) 81명이 참여하여 각자의 꿈의학교 소개를 시작으로 운영계획 공유를 통해 서로의 만남 및 나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학생이 꿈꾸는 배움에 대해 무한히 상상해 볼 수 있도록 소그룹 활동을 통해 또 하나의 꿈의학교를 만들어보고, 각자가 바라는 꿈의학교의 의견을 공유하여 체계적인 꿈의학교 운영방법을 고민해봄으로써 꿈짱이 갖춰야할 역량을 스스로 배우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양꿈의학교는 스포츠, 생태, 요리, 음악, 뮤지컬, 코딩, 3d프린터, 로봇만들기 등의 다양한 주제로 선정되어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81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56교 ▲다함께 꿈의학교 4교, 총 141교가 고양지역에서 운영된다.

 

5월 3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생모집을 시작하였으며 모집이 완료된 꿈의학교는 현재 운영 중이다.


 고양교육지원청 서동연 교육장은 “학생이 무한히 상상하고 학생 스스로 주체가 되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학생 중심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