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년사] 서울시의장 김인호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21-01-01 00:00:00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크나큰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이 지난 한 해 보여주셨던 자발적인 멈춤과 나눔의 노력, 헌신과 희생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 서울시의회의 최우선 과제는 완전한 방역입니다.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며 사회 전 분야에 큰 타격을 입혔던 코로나19가 더 이상은 우리 일상을 헤집지 못하도록 서울시와 힘을 모아 대대적인 정책적 노력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진단검사 확대, 공공의료 공간 확보, 의료인력 발굴, 방역물품 지원, 백신개발 지원, 무료예방접종 비용 확충 등 모든 조치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입법적·재정적 뒷받침을 다하고, 단계별 감시와 견제를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작선 앞에 섰습니다. 그저 달력을 바꿔 거는 시작선이 아니라, 절망을 희망으로, 상처를 회복으로, 위기를 성장으로 바꿔내는 시작선입니다. 이 시작선 앞에서, 고비의 순간마다 단합된 힘으로 역경을 헤쳐 나갔던 우리의 역사를 되돌아보며 의지를 다집니다. 서울시의회는 빠른 시일 내에 완전한 방역을 이루고 진정한 회복의 역사를 써 내려가겠습니다. 서울시민과 함께 다시 한 번 극복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새해 만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