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드림스타트,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
임형완
ihy@siminilbo.co.kr | 2021-07-19 18:04:38
[장흥=임형완 기자] 전남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임부를 응원하기 위해 출산 예정인 산모에게 출산용품을 지원해 저소득층 임산부의 출산 준비를 돕는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드림스타트 임산부 사례회의를 거쳐 임산부가 직접 필요한 물품을 선택한다.
편안한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기본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사회가 우리의 아이를 함께 키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원을 받은 산모는 '갖고 싶은 물건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아이를 예쁘게 잘 키우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군은 예비부모 교육을 실시해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정종순 군수는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장흥군 드림스타트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산모가 행복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육아 지원 서비스가 건강한 태교와 육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출산이 장려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