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부서‧담당별 인구증가시책 상호연계를 통한 효율성 및 효과성 추구!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07-12 18:56:38
거창군은 지난 9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영호 부군수, 류지오 행정복지국장, 김향란, 박수자, 표주숙, 권순모 의원과 9개 부서 16개 담당주사 및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분기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인구증가 실무추진단에서 인구증가와 관련된 핵심업무 21개를 중점추진과제로 선정하여 이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과 향후계획을 보고하고 인구증가시책 관련 부서‧담당별 상호 연계방안 협의 및 신규 인구증가시책 발굴, 인구증가시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공유 등을 위해 개최됐다.
군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부서 담당별 인구증가시책 상호연계를 통해 시책 추진의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부서별 인구증가시책에 대한 관심과 적극성 부여를 위해 9개 부서 16개 담당으로 인구증가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 추진상황 보고회와 연말 추진실적 보고회를 통해 인구증가시책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한다.
최영호 거창부군수는 “올해 우리군 인구수는 작년 대비 증가했으나 인구증가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전 부서와 담당이 함께 노력해야 하며, 특히 이 자리에 있는 실무추진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인구증가도시 실현을 위해 실무추진단 중점추진과제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은 인구증가시책을 홍보하기 위해 전입자를 위한 주요혜택 안내문 배부와 직장지역 주소갖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인구증가시책 발굴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 노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