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 12인에 인천의 이준호 대표 선정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1-09-24 16:18:53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인천중기청)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 12인 중 1인으로 인천의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주)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모범중소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해 올해 12명을 포함 총 59명을 선정했다.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주)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기업환경에서도 영업이익의 5% 성과급을 지급하고, 근로자 44%의 내일채움공제 가입과 시차출퇴근제를 운영했다. 또한 직원들의 생일에 상품을 지급하고 직무관련 서적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올해 총 147명의 기업인이 신청한 존경받는 기업인은 직원과 성과를 공유한 실적, 인재육성에 대한 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서면·현장평가와 전문가(7인)와 국민심사단(1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의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2명이 선정됐다.
또 존경받는 기업인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청년 구직자 등이 공감하기 위해 TV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연말에 방영할 예정이다.
인천중기청 유동준 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지만 근로자와 함께 발전해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내는 강한 중소기업의 롤모델이 돼주신 ‘존경받는 기업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리며, 인천중기청에서도 존경받는 기업인과 같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