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사]경남 김해시장 허성곤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20-01-01 00:36:20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56만 김해시민 여러사람들의 가슴 속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하면서,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한해 동안, 우리 김해시는 수적석천(水適石穿), 물방울이 돌을 뚫는다는 마음으로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달린 덕분에 많은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는 얼마 전 시정연설 연설에서, 2020년을 도시 가치를 높이는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도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지역경제가 탄탄해야 합니다.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미래 의명생산업을 집중 육성해 ‘웰바이오 시티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기업·투자유치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과 명품 전통시장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시의 미래가 경제에 달려있다면 우리 시의 정체성은 ‘가야 역사문화’입니다. 국정과제 가야사 복원을 기반으로 가야의 맹주, 가야의 중심, 가야왕도 김해라는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가야문화 정비사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시 체질을 개선해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4개 구도심 일대에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게 추진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무분별한 개발은 단호하게 차단해서 대도시 품격에 맞는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겠습니다. 또 출생에서부터 노년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데 예산과 정책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