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본격화
교육청-자산관리공사와 협약··· 내년 상반기 착공
제일高 부지에 지상4층 규모로 2024년 4월 완공
민장홍 기자
mjh@siminilbo.co.kr | 2021-06-23 14:52:47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가 22일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추진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이천시-한국자산관리공사 간 업무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협약은 사업시행에 대한 각 기관의 역할, 준공된 건물의 소유권 및 운영비용의 부담, 운영관리협의회 구성ㆍ운영 등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이 있으며, 학교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ㆍ문화시설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이천시, 교육청, 한국자산관리공사 간 협업 추진의 뜻을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는 2018년 교육청과의 학교시설 복합화사업 MOU 체결을 시작으로 교육청이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해 이천 제일고등학교 앞 학교부지에 연면적 8500㎡,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엄태준 시장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설계부터 준공까지 건립을 맡아주시면, 이천시에서는 교육 및 청소년 관계자 분들과 함께 도입 프로그램과 시설의 운영ㆍ관리 등을 고민하며, 내실을 갖추는 데에 전념해 청소년 생활문화센터가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문화와 복지, 교육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