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0-10-28 15:03:32

[합천=이영수 기자]

 

경남 합천군 청덕면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회용, 민간위원장 손재춘)가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여 금년도 첫 회의를 지난 27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상반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여되지 못했던 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실적과 금년도 사업추진계획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금년도에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취약가구에 방문하여 생필품, 방한물품 등을 지급하고 어려움에 대하여 직접적인 이야기를 듣고 사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설계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안회용 공공위원장은 “그간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대면활동 자제로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체 차원의 논의와 활동이 축소됐으나,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며 분야별 전문성을 가지고 있고 지역현안에 대하여 잘 아는 위원들 간의 활발한 토의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손재춘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예방을 위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헌신 활동이 많이 위축되었지만 주변의 어려운 가정에 대한 지역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최대한 노력할 것”임을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