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파라스파라 리조트 및 산악 문화 H.U.B. 신축 공사 현장 방문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07-17 17:29:53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 복지건설위원회가 최근 개회한 제248회 임시회 기간 중 우이동 파라스파라 리조트 및 산악 문화 H.U.B.(Himalaya. Um hong-gil. Bukhansan.) 신축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최미경 위원장과 최치효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백균·유인애·조윤섭·허광행 의원이 참석했다.
파라스파라는 우이신설선의 종착역인 북한산우이역 인근 북한산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44개의 객실을 갖춘 리조트로 오는 8월 말 개관 예정이다.
파라스파라 신축 공사 현장을 방문한 복지건설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 상황 및 개관 후 운영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를 받은 후 객실, 옥상 및 부대시설 등을 확인했다.
또한 신축 공사와 관련된 인근 주민들의 불편 사항 등을 확인하고 관광 산업 및 일자리 창출 등 강북구 발전을 위한 사항을 협의했다.
아울러 위원들은 파라스파라 신축 공사 현장을 확인하고 입구에 같이 조성될 산악 문화 H.U.B.를 방문했다.
산악 문화 H.U.B는 엄홍길 전시장과 북한산 트레킹, 암벽 등반 및 히말라야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공공시설로, 위원들은 체험학습 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시설물을 점검했다.
현장 방문을 마친 후 최 위원장은 "곧 개관 예정인 파라스파라 리조트와 산악 문화 H.U.B.를 많은 분들이 이용해 강북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마무리 공사와 관련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