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귀 보호대 귀 트러블 통증 완화 아이디어 상품 '귀아나팡' 눈길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 2020-06-03 15:00:37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는 2000년 초 부터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되며,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무증상 감염 사례도 드물게 나오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장기화와 미세먼지로 인해 오랜 시간 마스크 사용에 따른 귀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귀 통증’은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서 강한 고정을 위해 탄성이 좋은 고무 또는 동일군의 제작된 끈이 귀 뒤쪽을 압박하여 생기는 통증으로 온라인상에서는 커피 박스 손잡이를 이용하거나 끈 자체에 휴지나 천을 말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마스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많은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허청에 특허, 디자인, 상표 출원(특허출원 30-2020-0014853)까지 완료 한 귀아나팡 아이디어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가드 또는 마스크 걸이라고 불리는 ‘귀아나팡’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인체에 무해한 천연 의료용 실리콘을 사용하여 성인 및 어린아이들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세정제와 끓는 물에 세척도 가능한 ‘귀아나팡’은 부작용 및 알러지를 최소화시킨 제품이다.

 

귀아나팡을 개발한 레아셀 김준태 대표는 “우리 아이들도 하루 종일 마스크를 사용하는데 귀 통증 때문에 자꾸 마스크를 빼려고 하는 걸 보고 귀 통증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아나팡’ 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한다.

 

귀아나팡을 구매한 성인 및 어린아이가 사용 가능하다는 점으로 최근 초, 중, 고 일부 개학 이슈와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 귀 실리콘 보호대에 대한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귀아나팡 구매를 한 소비자의 리뷰를 보면' 맞벌이라 유치원 보내는데 어느 날 귀가 빨갛더라 유치원에서도 종일 마스크를 사용하고 걱정했는데 귀아나팡 사용 후 마음이 많이 놓이고 귀 빨개짐이 없어졌다. 아이를 산 거라 만족한다. 등 사용자 총 평균 평점이 4.5점 이다.

 

김윤태 펀앤홈 총괄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덴탈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귀아나팡 사용 가능 문의가 늘었다. 사용 가능 제품은 덴탈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성인, 어린이 마스크, 면 마스크, 천마스크(일부) 사용이 가능하며 색상은 화이트, 블랙색상으로 판매된다. 귀아나팡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 좋은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귀 통증 완화 제품 귀아나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펀앤홈 홈페이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