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미래유망직종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이승준

| 2021-06-30 15:49:32

 

[시민일보 = 이승준]빅데이터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가 미래유망직종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 각국은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2019년 빅데이터를 중요한 미래자원으로 인식해 ‘데이터와 AI경제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사회 전반의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자 ‘인공지능(AI) 국가전략’을 발표했다. 이듬해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비대면 온라인 사회로 바뀌면서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가 가속화됐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실시한 4차 산업혁명 시대 표준정책 수립을 위해 신산업 분야 제조업체 1천개 기업과 국민 1천명을 대상 '산업표준화 실태조사' 결과 우리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표준화가 시급한 분야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꼽았다.

 

표준화가 시급한 분야로 기업들은 AI(37%)를 1순위로 꼽았고 빅데이터(24%), 사물인터넷(17%), 로봇공학(17%), 모바일(13%)이 뒤를 이었다. 4차산업시대 빅데이터와 AI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빅데이터 분야 인재채용 문이 활짝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빅데이터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는 기초적인 데이터 분석부터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실습, R데이터 분석까지 진행되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준비한다.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의 빅데이터 과정은 4개월 교육과정으로 1개월 차에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개요와 기초문법 실습을 진행하며, 2개월 차에는 텍스트 마이닝과 모델에 대해 배운다. 3 ,4개월 차에는 R데이터 시각화와 통계분석기법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의 빅데이터 심화 학습 과정 중에는 머신러닝 정규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파이썬을 기반으로 기초지식 없이 만들어 볼 수 있고, 빅데이터 분석 기법의 중요한 예로 머신러닝 모형을 이해하고 확률과 통계, 수학적 기초가 왜 필요한지 이해하는 수업이다. 

 

메가스터디 IT아카데미 관계자는 “머신러닝은 빅데이터와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대부분 두 과정의 연관관계 때문에 빅데이터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머신러닝 과정까지 같이 수강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빅데이터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는 IT분야 채용준비를 위한 정규 과정을 운영 중이며 IT입문, 자바, 파이썬, C언어 등의 단과 과정도 구비되어 있다. 더불어 IT고등학교 입시 준비반과 대학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 준비반, 국비지원 과정, 기업 위탁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있다.

 

특히 실무형 교육을 지도하고 정확한 학생의 실력진단을 위해 평가를 통한 진로분석 후, 학습결과를 피드백 하는 방법으로 수업한다. 메가스터디IT는 평가 수업으로 수강생들에게 맞춤 진단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IT업계뿐만 아니라 유통, 금융, 공공기관 등 많은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현재 여름방학이벤트로 많은 가격적인 혜택 덕분에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IT에는 7월 장마에 맞춰 상담 시 우산을 증정하는 '비 내리는 날엔 메가IT가 우산이 돼줄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메가IT 강남, 신촌, 부산 캠퍼스 등에서 동시에 진행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