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3월14일 백설기Day! 쌀맛나는 세상
사탕대신 백설기떡 나눔으로 우리쌀 중요성 알려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1-03-11 15:36:10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11일 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제10회 백설기Day 행사를 가졌다. 백설기Day는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에 따른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서 우리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 서옥원 상호금융리스크본부장, 박서홍 농협 전남지역본부장, 이창기 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장, 안종팔 농협전남노조위원장, 이철호 전남검사국장 등 이 참석하였으며, 임직원 및 1층 영업점내방고객에게 백설기 떡과 꽃, 덕분우유를 나눠줬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진과 화훼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꽃과 덕분우유를 나눔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덕분우유는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의 합동 기획상품으로 판매액의 5%를 코로나19 의료진에 후원하는 상품이다.
박서홍 본부장은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의미를 가진 백설기로 연인, 가족 간에 소중하고 순수한 사랑을 키우길 바란다''며, ''전남농협은 우리 쌀 소비촉진운동 확대로 살맛나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식 상호금융 대표이사는 "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이웃 간 따뜻한 사랑과 정을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