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0년 은평도서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0-11-07 10:00:00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 공공도서관(은평구립도서관,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구립응암정보도서관, 상림마을작은도서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구립구산동도서관마을, 내를건너숲으로도서관, 구립은뜨락도서관)이 공동 주관하는 '2020년 은평도서문화축제'를  7~ 8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식 슬로건은 “집에 書(서), 책 콕”으로 정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구민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 진행방식을 비대면(온라인 100%)으로 진행한다.

 

김상근, 돌배, 노중훈, 이시영 등 내로라하는 저자를 유튜브로 실황 중계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랜선 낭독극·마스크 만들기 프로그램·온(ON)택트 공연 등도 온라인으로 제공해 가족 단위 문화공연을 집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대안을 찾아 추진할 은평도서문화축제는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축제를 준비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