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맛집’ 100여곳 SNS로 알린다
인천경제청, 배달음식점 소개
블로그등에 사진·영상 업로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1-05-25 17:05:10
[인천=문찬식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온택트(Ontact) 시대’를 맞아 음식 배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운영 중인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배달음식점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최근 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 2020년에 이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관광·먹거리 블로그 및 SNS 운영사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관광과 먹거리를 연계한 생생한 콘텐츠를 제작, 블로그 ‘IFEZINE’‘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IFEZ를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송도ㆍ영종·청라의 배달 음식점 100여곳을 찾아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를 연말까지 블로그 등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또 ‘가상현실(VR)’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인천경제청은 이와 함께 영어·중국어·일어 등 외국어를 단순 번역이 아닌 원어민 번역을 통해 외국인 정서에 맞게 번역·포스팅,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등에 외국인들이 선호할 만한 음식 및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외국인을 위한 채널도 구축·운영한다.
또 주민 등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인천경제청내 행사 및 축제 진행시 SNS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대학생과 G타워 근무 외국인을 서포터즈로 활용한 팸투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IFEZ내 숙박 정보를 연계한 주변 맛집 및 외국인 점주 식당 소개를 통해 내·외국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집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