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 활동 개시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0-04-29 17:24:20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 제4조에 의거해 제출된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의 등록 신청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활동을 개시하는 ‘좋은정치포럼’은 국민 모두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발전적이고 지향적인 생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방자치 발전과 동시에 의원 상호간의 협력으로 송파구의회 입법활동을 발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정명숙 의원을 회장, 이영재 의원을 부회장으로 해 윤영한·김형대·김장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좋은정치포럼은 ▲국내 타 시·도 분야별 우수 조례 입법사례 연구 검토 ▲국민 모두가 정치적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송파구에 적용 가능한 제도 및 조례 등 발굴·검토 ▲정책개발 활동으로 지방자치 의안 파악 등의 연구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정명숙 회장은 “지방자치의 내실화를 추구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구정운영 견제 및 올바른 의회운영 모델을 제시하는 의원연구단체가 되도록 의원들 모두가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송파구민들이 조금 더 힘을 내서 이 위기를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