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마을 속 배움터 발굴 팔걷어
마을학교 24일까지 모집
선정땐 최대 500만원 지원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02-17 15:35:25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오는 24일까지 ‘2021년 광진혁신교육 마을학교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진혁신교육의 일환으로 마을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구 소재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및 법인·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3인 이상 주민 모임 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주체적으로 교육 장소를 확보하고 수강생을 모집할 수 있어야 하며,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진로활동, 요리, 문화, 공예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면 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24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구 교육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하면 되며, 서류 제출 전 반드시 사전컨설팅을 진행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마을학교는 마을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정규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아이들이 마을의 보살핌을 받으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을교육 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