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3D조형학원, 구체관절인형으로 키덜트산업 창업준비 교육과정 개시
이승준
| 2021-05-12 15:28:37
[시민일보 = 이승준] BH3D조형학원이 투잡 및 취미 생활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하여 키덜트산업 관련 교육 과정을 오픈했다.
키덜트산업은 그 동안 어린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구체관절인형이나 육일돌, 인형, 피규어 등을 소비하고 이러한 문화를 향유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인형공방을 운영하며 직접 인형제작을 하거나 인형의상제작, 피규어의상 제작, 피규어 리페인팅 등을 통해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되며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났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구체관절인형메이크업이나 인형리페인팅은 대규모 설비가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개개인의 솜씨와 기술력에 따라 소비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으며 직장에 다니면서 부업으로도 주문을 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인형공방에 취업을 하기 전에는 좀처럼 관련 기술을 익힐 수 없어 전문성을 기르기가 어렵다.
5월 16일 개강하여 7월 4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되는 구체관절인형메이크업 입문 과정은 10명의 소수 정예로 운영되며 전 과정의 실습을 보장한다. 구체관절인형의 헤드를 메이크업, 리페인팅, 커스텀하는 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폐안 타입의 육일돌 리페인팅 기술도 전수한다. 기본적인 미술 도구와 도료에 대한 이해만 있다면 초보자, 직장인, 학생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BH3D조형학원은 인형의상제작, 인형가발제작 등 다양한 단과 강의를 운영 하고 있다. MSD, USD 사이즈의 인형부터 육일돌까지 다양한 형태의 인형을 대상으로 맞춤형 의상을 제작하는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배우나 아이돌 등 연예인의 의상과 컨셉에서 모티브를 따 독자적인 의상을 제작할 수도 있다.
5~6월 개설되는 BH3D조형학원의 단과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