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16·17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한미약품·수협등 4개사 인사담당자 참여
취업준비생 150명에 채용전형·전략 제공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0-09-03 15:49:37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16~17일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내가 취업하고 싶은 기업의 채용 정보를 집에서 골라보고,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 가능한 2020년 하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 ‘언택트(Untact)로 취업커넥트(Connect)!’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지역내 우수기업 4개사 ‘한미약품, 우아한 형제들, 수협은행, AJ그룹‘ 인사실무담당자가 초빙되며. 송파구와 CP Team(현직자 직무멘토링 재능기부 단체)이 협업해 진행한다.
CP Team은 전국 각지에서 온라인 취업멘토링, 모의면접을 다수 운영한 비대면 프로그램 전문가다.
채용설명회는 오후 3시부터 70분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또한 송파구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150명에게 사전 신청을 통해 채용전형, 취업 성공전략에 대한 질의응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을 위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사전신청은 오는 1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의 디딤돌이 되고, 관내 기업에게는 폭 넓은 인재 발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춰 기업과 구직자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