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녕군,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 2020년도 정기 이사회 개최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0-02-10 15:54:37

  [창녕=최성일 기자]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이사장 한정우)는 지난7일 창녕군농업기술센터 1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 2019년도 사업결산 보고 의결 건 등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하여 11건 모두 원안 가결했다.


2019년도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는 농업진흥청 국책과제 가공품 연구개발 사업으로 “농축 양파즙을 이용한 장류 활용 소스 개발”과 농림축산식품부 용역과제 “창녕 양파와 곡물을 이용한 기능성 전통 강정류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또한, 지역특화자원의 R&D 연구기관으로서 우리 지역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상품 개발에 매진하여 농가 및 업체의 수익증대와 고부가 가치 창출 및 브랜드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특허출원 2건과 특허등록 3건의 지적 재산권을 출원, 등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냈다.


한정우 이사장은 2020년 올해도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로 연구소의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국책과제 연구개발사업 수행과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잔류농약(PLS) 및 중금속검사, 토양의 중금속 검사를 꾸준히 시행하여 농·특산물의 안전성 확보 및 농업환경 보전의 중추적 역할과 함께 신뢰 높은 품질인증 서비스 제공하고자 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