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지역대학 홍보슬로건 수상작 발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1-09-15 16:03:24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위기의 지역대학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한 지역대학 홍보 슬로건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슬로건은 ‘인재를 키우는 광주, 광주를 키우는 인재’로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대학에서 성장을 이루고, 그 우수한 인재들이 다시 광주의 미래를 키운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우수상은 ‘같이 만드는 지역대학, 가치 누리는 희망광주’와 ‘지역대학을 Job고, 미래광주를 Job다’가, 장려상에는 ‘지역과 빛나는 청년인재 대학과 꽃피는 지역상생’외 4편이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상 1명은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2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가 주어진다.
공모 결과 총 507편의 작품을 접수받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 8개 작품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영상, 포스터, 리플릿 제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배너광고 등 지역대학 홍보와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5월 시의회, 시 교육청, 지역대학이 참여한 ‘대학발전협력단’을 출범하고 지역대학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가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