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제동향 자료집 'G-코노미' 제작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1-08-31 16:07:45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구미 경제에 대한 이해력 향상과 경제시책 연계 강화를 위해 공무원 교육용 경제동향 자료집 G-코노미(Gumi economy)를 새롭게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국가산업단지, 수출ㆍ수입, 고용 현황 등 구미시의 주요 경제지표를 한눈에 알기 쉽게 그래프와 표로 표현됐으며, ▲한눈에 보는 구미 경제란에는 국가산업단지, 고용, 무역, 수출 품목별 현황을 요약해 ▲구미 주요경제 상세란에는 산업단지 현황, 국가산업단지 기준 입주업체ㆍ평균가동률ㆍ생산실적, 수출ㆍ수입현황, 고용동향을 상세하게 ▲주요 경제 시정&이슈란에는 현재 관심이 집중되는 경제 시책과 뉴스로 구성, 제작했다.
경제동향 자료집은 구미경제 및 산업에 대한 정보를 매월 제공해 공무원의 경제마인드 함양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세데이터를 청내 시스템에 등록하고 전직원이 이용 가능하게 해 구미경제 현황 및 시책에 대한 시민 홍보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이번 경제지표 자료 발간으로 공무원들의 구미경제 및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향후 기업지원을 위한 각종 정책 추진에 활용되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