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온라인 교육과정' 2000개 무료 운영
김민재
kmj@siminilbo.co.kr | 2021-08-30 16:15:08
ITㆍ외국어 등 총 망라
총 2만8000개 콘텐츠 선보여
[순천=김민재 기자] 전남 순천시가 시민 누구나 지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교육과정’을 도입해 오는 9월부터 무료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무료 교육과정은 IT, 생활취미, 외국어, 인문교양, 자기개발, 법정교육 등 2000여개의 과정, 2만8000여개의 교육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시민이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특히 개인용 컴퓨터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교육이 가능해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했으며, 2000여개의 교육과정도 무제한 반복 학습할 수 있고, 학습자의 학습이력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신규과정이 수시로 추가 업데이트 되며, 학습자에게 인기있는 과정이나 추천과정도 확인할 수 있어 최신 교육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 ‘평생교육포털’에서 원하는 과정을 수강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무료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여 교육 취약계층의 학습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ㆍ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는 순천의 역사와 자원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