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메타버스 활용 공무원 시정아카데미 개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1-09-07 16:25:42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직원들과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난 6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공무원 시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는 산업ㆍ경제, 인문ㆍ문화, 도시환경, 농업 등 분야별 시정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영상시청과 함께 메타버스 매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편성됐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시정 정보를 전달해야 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첫 번째 시정아카데미를 운영해 직원들의 대민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코로나19로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소통 플랫폼을 거부감 없이 접하도록 하여 직원들의 업무 영역 확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직원들과 다 같이 만나볼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직원들의 아바타와 만나 소통할 수 있어 반가웠다“며 ”오늘 교육에서 습득한 시정 주요 현안사업들과 새로운 소통 플랫폼을 시민과의 소통에도 적극 활용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길 바란다“는 희망을 전하였다.
한편 시는 메타버스 공무원 아카데미를 통해 수렴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업그레이드된 메타버스 소통 체계를 구성, 향후 구미시민들을 대상으로 제2기 시정아카데미를 개최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