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설맞이 온기나눔’ 행사 참여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1-02-06 13:09:0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은 지난 1일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에서 주최한 2021년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설맞이 온기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새해를 맞이해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 전 의원은 저소득 장애인들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성품을 전달하는 한편 시설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평소에도 장애인 복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 의원은 종로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지난해 '서울특별시 종로구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를 발의했고, 그 결과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의 해소, 필요한 정보의 맞춤형 제공 등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종로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설립이라는 결실을 맺은 바 있다.
전 의원은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살기 위해 우리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앞으로 비장애인·장애인이 하나 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