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 앱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 달성
이승준
| 2021-05-07 14:00:00
블라블라는 커뮤니티 라디오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라이브 오디오 방송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이스 채팅이 가능한 MZ세대 타겟의 오디오 앱 서비스이다.
블라블라는 지난 해 11월 웹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앱 서비스 출시 2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 및 월간 사용자 11만 명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블라블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블라블라 사용자들은 누구나 1인 오디오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블라쇼 서비스를 통해, 직접 호스트가 되어 방송을 이끌어 나갈 수 있으며, 청취자들과 실시간 채팅 및 쿠키 선물 등으로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1분 미만의 숏폼 오디오 짤을 만들 수 있는 블라짤 서비스를 통해 블라쇼를 진행하는 호스트가 방송 중에 원하는 부분을 녹음하여 본인만의 짧고 강력한 오디오 짤을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블라블라에서 블라쇼, 블라파티, 블라짤 등 다양한 오디오 서비스를 구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블라블라는 한국에 이어 올해 2월 일본 시장에 블라블라 웹 서비스를 런칭하였으며, 월간 사용자 1만명을 달성하고 있다. 향후 한국 및 일본 시장에 이어 6월 베트남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