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혁신바우처사업 수행기관 한큐컴퍼니,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판매마케팅 지원

이승준

| 2021-06-04 17:21:59

 

[시민일보 = 이승준] 마케팅 기업 중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한큐컴퍼니가 제조혁신바우처수행기관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한큐컴퍼니는 2015년 설립 이후 기업 마케팅의 든든한 파트너로써 상세페이지, 카달로그 등 다수의 홍보물을 디자인 제작한 바 있으며, 각 기업 및 제품에 대한 꼼꼼한 분석으로 정부 지원사업 플랜을 구축해 200여편의 바이럴영상, CF영상 등 다수의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뿐만 아니라 한큐컴퍼니는 이미 국내 및 중국, 베트남, 태국, 미국 등 해외를 포함한 다수의 SNS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B2C 판매 노하우를 쌓아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 경험이 있다. 이로써 최적의 맞춤 분석을 통한 마케팅 실현으로 국내외 구분할 것 없이 온라인 마케팅에서 큰 두각을 나타냈다.

제조혁신바우처사업은 기술 및 경영능력이 열악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진단에 따라 바우처 방식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한큐컴퍼니는 제조혁신바우처사업에서 홍보지원 분야를 수행 중이다. 브랜드 또는 제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자체 영상팀에서 흥미, 공감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촬영팀과 디자인팀 협업 하에 기획, 촬영, 디자인 편집을 통해 SNS에 최적화된 광고용 콘텐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콘텐츠의 퀄리티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촬영 전문 스튜디오인 ‘한큐스튜디오’를 오픈한 한큐컴퍼니는 총 50평대 규모의 공간에서 다양한 컨셉의 사진 및 영상 촬영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까지 진행중이다. 한큐스튜디오는 유튜브 촬영, 쇼핑몰 촬영, 프로필 사진 촬영,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 촬영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공간 렌탈을 적극 운영 중에 있다.


현재 한큐컴퍼니는 소비자와 기업을 매칭해주는 ‘리뷰어스’라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사전 홍보용 SNS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리뷰어스에서 제품 체험단을 모집하고 그에 따라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각 SNS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파급돼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있다.

더 나아가 리뷰어스 내에 쇼호스트 매칭 플랫폼을 연계 오픈했으며, 다수의 라이브커머스 경력이 있는 400여명의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를 이끌고 있다. 영향력 있는 전문 쇼호스트와 광고주를 매칭해 보다 매끄러운 방송의 흐름을 보여주고,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즉각적인 매출 전환 효과를 나타냄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과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한큐컴퍼니의 장석근 대표는 “한큐라는 사명에 걸맞게 현재 영상제작, 디자인제작, 온라인마케팅, 인플루언서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한큐에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한큐컴퍼니에서는 보여주기 식의 마케팅이 아닌 정확하고 효율성 높은 타겟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물론 이번 제조혁신바우처사업을 통해서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홍보 분야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큐컴퍼니의 제조혁신바우처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조혁신바우처 공식 홈페이지 ‘바우처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