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지지 구호로 시작된 '한국언론사망' 향후 미칠 파장에 주목

서문영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08-29 17:23:15

'한국언론사망' 등 조국 후보자 지지 구호가 향후 여론에 어떤 효과를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가짜뉴스 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이 실검 순위에 등장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29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쇼셜네트워크서비스를 시작으로 특정 구호를 해시태그로 올리기,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운동을 진행한 가운데 '가짜뉴스 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이란 구호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1·2·3순위를 오르내려 눈길을 끌고 있다.

구호의 쓰임새는 다양했다. 단순 조국 후보자 지지 뿐이 아닌 다양한 소식에도 이 같은 구호가 응용됐다. '정치인 후원 여배우' 루머로 피해를 본 모 연예인의 기사에도 이를 응원하기 위한 '가짜뉴스 아웃'이 등장했으며, 네이버, 다음 등 국내 포털 사이트 실검 1위를 하는 등 높은 파급력으로 인터넷을 어느정도 사용하는 이들에게 '가짜뉴스 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은 '아예 모르지 않고 대충 알 정도'의 수준이 됐다.

조국지지자들의 구호 알리기 운동은 지금까지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이제 조국 지지달의 손을 벗어난 '가짜뉴스 아웃', '한국언론사망', '정치검찰아웃'이 향후 여론에 어떤 나비효과를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