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x 다이어트'에 들어간 '이것' 먹기만해도 빠질까? 관련 자료보니...
나혜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09-30 17:27:24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가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에 대한 기능인정범위 하락은 물론 추출물에 대한 연구 결과에 있어서도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하기 어려워 결과적으로 먹는 것 만으로는 '체중감량은 보장할 수 없다'는 평이 주를 이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한때 지방 합성 효소의 작용을 막아 지방축적을 줄여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세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그 성능만큼이나 부작용에 대한 논란도 적지는 않았다.
이에 식약처에서도 이 성분에 대한 안전 재평가를 통해 그 기능에 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에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변경하면서 그 기능 인정 범위를 떨어뜨린 바 있다.
이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들어있는 식품에는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를 피할 것', '질환이 있거나 복용하는 의약품이 있는 경우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할 것' 등과 같은 내용을 표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