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02-23 18:22:19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보람상조는 23일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이하 ‘궤도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람상조와 궤도협의회의 이번 업무협약은 상조서비스 제공을 통한 협의회 소속 조합원 복리 향상과 교통약자와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보람상조는 궤도협의회 조합원들에게 ▲고품격 의장대 ▲24시간 콜센터 지원 및 무료상담 ▲보람상조 직영장례식장 시설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상조서비스 이용 특전을 제공한다. 궤도협의회는 보람상조 온라인 복지몰 보람웰에서 숙박, 영화, 도서, 건강검진까지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할인도 제공받는다.
이번 협약으로 궤도협의회 소속인 ▲전국철도노동조합 ▲인천교통공사노동조합 ▲부산지하철노동조합 ▲대구지하철노동조합 등 총 13개의 노동조합에 소속된 약 4만명의 조합원들이 보람상조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 조합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취약계층의 교통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한국산림보호협회,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등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