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바른 말씨, 고운 마음씨, 청렴한 태도로 좋은 학교 만들기 동참

청렴하고 폭력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05-21 10:14:04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5. 20.(목)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청렴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요즘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이 욕설, 비속어 등 학생들의 그릇된 언어사용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청소년 시기부터 바른 언어사용과 청렴한 삶이 중요함을 알게 하고자 실시하였다.

손소독제 비치, 2m 이상의 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지키면서 합천교육지원청, 합천군청, 합천경찰서,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 등 5개 기관, 43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적극적으로 SNS을 사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상 생활에서 무심코 하는 욕설 등 잘못된 언어폭력이 심리적, 정서적으로 어떤 피해를 주고 학교폭력으로 연결되는지 알 수 있도록 자료를 나눠주었다. 청렴캠페인에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이 우리 사회를 공정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음을 담은 기념품을 제공하였다.


정종화교육장은 “속담에도 있듯이 말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기도 하고, 끊어 내기도 합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바르게 고운 언어를 사용해서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기를 돕겠습니다.”라며, 학교폭력 없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