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산자협동조합-(주)바담, 목포대에 장학기금 기부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1-02-01 13:45:47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 28일(목) 오후 3시 총장실에서 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 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전남생산자협동조합과 ㈜바담의 장학기금 기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민서 총장, 정석원 산학연구처장, 최종명 창업보육센터장, 윤중웅 전남생협 이사장, 박준호 ㈜바담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업에서는 지역인재 양성에 써 달라며 각각 2백만원의 장학기금(학과 지정 기탁)을 목포대에 전달했다.
목포대는 이번에 기부된 장학기금을 기부기업의 숭고한 뜻에 따라 컴퓨터공학과 및 전자상거래학과 재학생 중에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생산자협동조합은 지역의 농수축산업 및 가공식품 생산자의 판로를 확보하고 판매현황을 빅데이터화 함으로써 적정한 생산량 예측과 판매 지원에 기여하고 있는 농수축산물 유통 및 사업화 컨설팅 분야 유망 사회적 기업이다.
또한 ㈜바담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기획 및 홍보하는 기업으로 전문적인 판매 솔루션과 노하우를 통해 상품을 기획‧판매함은 물론 생산자와 상품에 맞는 최적화된 컨설팅으로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e-커머스, 홈쇼핑, 디자인 및 라이브 커머스 분야 유망 중소기업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