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훈 의왕시의원, ‘복지TV 복지대상’ 장애인 정책 공로 인정

한채훈 의원, 장애인 전담부서 확대와 조례 제개정 등 복지 의정활동 빛났다
제10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받은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한채훈 의원, “묵묵히 공직사회 헌신해 온 모든 공직자 노고와 협조 덕분”
한채훈 의원, “의왕시 지역발전과 장애인 권리보장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2-03 17:53:10

▲ 복지TV 복지 회장상을 수상한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사진제공=의왕시의회[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2일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진행된 제10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복지TV 회장상을 받았다.

 

이번 복지대상은 WBC복지TV 개국 20주년을 맞아 특별 공개방송 기념식과 함께 그동안 나눔과 배려로 봉사를 실천해 온 인사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채훈 의원은 의왕시의회 선출직 의원으로서 다양한 복지정책 실현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 의원은 의왕시청 노인장애인과에 기존 장애인 관련 부서가 1개 팀이었으나, 집행부 인사 부서 등에 강력히 요구하여 장애인시설팀을 신설토록 하여 장애인 전담 부서가 2개 팀이 되도록 역할했다.

 

특히 이동 약자인 장애인, 노인들이 전동스쿠터와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발생할 시 배상책임 등의 문제가 대두되어 관련 보험을 시가 들어주는 조례안을 대표로 발의하여 제정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한 한 의원은 기존 의왕시 장애극복상 조례의 제명이 마치 장애를 극복해야만 하는 문제로 표현하여 장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드러내고 있어 의왕시 으뜸장애인상 조례로 제명을 변경하는 등 장애인 인권 보호에도 앞장서 왔다.

 

이 외에도 한 의원은 장애인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때 장애인의 활동보조자 1명의 사용료를 50% 감면 지원해주는 조례와 의왕시 장애인 및 보호자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를 대표로 발의했다.

 

한 의원은 “그동안 묵묵히 공직사회에서 헌신해 온 모든 공직자의 노고와 협조 덕분에 부족한 제가 대신 상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의왕시 지역사회 발전과 장애인들의 권리 보장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의원은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부문 최우수상 2회 수상 ▲대한민국 평판대상 ▲다산의정대상 ▲경기의정대상 ▲지방자치어워드 자치입법상 ▲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등으로 선정되는 등 표창을 받아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