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 및 시상식"개최
조규일 시장,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 및 친절공무원 격려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4-04-08 14:58:44
진주시는 지난 5일 적극적인 민원 응대와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및 친절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1/4분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및 친절공무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우수 및 친절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민원인과의 갈등, 대민업무에 대한 중압감 등 현장에서 겪는 문제에 대하여 직접 토론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조규일 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 담당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직원의 고충을 함께할 것이며,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웨어러블 캠 50대, 녹음기 128대를 읍면동 및 민원부서에 비치했으며, 경찰과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비상벨과 CCTV 등 안전시설 설치, 직원 심리상담 및 힐링 프로그램 운영, 민원 처리 담당공무원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