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성료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12-03 07:16:49
▲ 드림 캠퍼스사진
[부산=최성일 기자] 에어부산이 지난 7월부터 실시한 미래 항공인 양성 프로그램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약 5개월간 총 199명의 학생,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해 현업 선배의 노하우를 전수받았으며, 눈높이에 맞는 실무교육을 통해 항공사 전 직무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에어부산이 가진 항공인력 양성 능력과 우수한 자체 교육 시설을 활용한 직무별 교육은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의 현장직무체험은 ▲운항 ▲정비 ▲캐빈 ▲일반 4개 분야 중 희망한 분야의 현업 부서에 배치되어 한 달 동안 실습 경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며 맞춤형 직무교육은 ▲조종사 양성훈련의 이해(운항) ▲기내 서비스 실습(캐빈) ▲항공기 탑승수속 절차(공항) ▲운항관리사 직무소개(운항관리) 등 항공사 전 직무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이다.
현장직무체험과정은 한 달에 40명씩 4번을 걸쳐서 교육생을 선발하여 진행되며, 맞춤형 직무교육과정은 5주의 교육 과정에 대한 50명의 교육생을 한 번에 선발해 진행된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