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유치원) 급식관계자 청렴 및 위생 연수」실시

학교 급식, 청렴하고 안전하게!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4-08-05 22:38:40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지난 31일 유·초·중·고등학교 급식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유치원) 급식관계자 청렴 및 위생 연수」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급식 관계자들의 전문성과 업무수행 능력을 높여 청렴하고 위생적인 학교 급식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건강 멘탈 연구소 최미영 대표의 ‘청렴한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란 주제로 청렴과 학교급식 위생, 안전의 중요성에서 더 나아가 식중독 예방을 재강조하는 교육이 이어졌다. 또한 나눔교육협동조합 정연기 이사장의 학교급식 관계자 스트레스 관리법과 웃음치료 수업을 통해 학교급식 관계자들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학교 현장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한 연수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갑진 교육장은 “매일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주시는 급식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급식이 되도록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