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농협, 추석 앞두고 백미 50포 기탁…지역 나눔 문화 확산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9-25 17:36:20

 

▲ 군자농협, 추석 앞두고 백미 50포 기탁 /사진제공=시흥시[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9월 24일 군자농업협동조합이 시흥시1%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을 통해 백미 10kg 5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군자농업협동조합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6,074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꾸준히 기부하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특히 농업협동조합의 특성을 살려 식품과 생필품 중심의 나눔을 확대하며, 실질적인 도움으로 주민들에게 온정을 전해왔다.

 

앞으로도 이러한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시민 모두가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며,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월남전참전자회 시흥시지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군자농협과 조인선 조합장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나눔 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인선 조합장은 “협동조합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들의 응원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이 은혜를 나눔으로 되돌려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1%복지재단은 후원금 및 물품을 받아 관내 저소득·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