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도의원, 어르신들과 따뜻한 한가위 정 나눠

2025년 추석 명절 맞아 강진군 노부모돌봄전문센터 위문 방문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5-10-10 10:54:56

▲ 차영수 도의원 9월 25일 추석 명절 맞아 강진군 노부모돌봄전문센터 위문 방문.(사진=전남도의회)

 

[남악=황승순 기자] 전남도의회 차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진)은 9월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강진군 강진읍에 위치한 노인 돌봄시설인 ‘노부모돌봄전문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종사자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노부모돌봄전문센터는 지난 2014년 설립된 이후 강진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야간보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약 50여 명의 어르신이 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차영수 의원은 “어르신들이 정서적으로 더욱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하다”며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넉넉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에서 묵묵히 어르신들을 돌보며 헌신해 주고 계신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적극 반영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돌봄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차 의원은 이번 위문을 통해 어르신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며 안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종사자들과도 현장의 어려움과 개선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격려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