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직무 교육 과정…국비지원 100% 제공
이승준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2-05-26 08:58:36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국비지원 100%로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집 종사자를 위한 보육교사 직무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사업주 어린이집과 훈련생 그리고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위한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자 어린이집의 경우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훈련생과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무료 수강이 가능하기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과 건강 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어린이집의 관리는 물론 운영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1급과 2급, 3급으로 나뉘어 있어 개개인의 역량과 탄탄한 스펙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해 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보다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과정을 공개했다. 어린이집과의 위탁 계약을 체결한 뒤에 훈련 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바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5가지 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데, 보육교사 과정을 준비하고 있던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각 과정 중 많은 수강생이 찾는 과목은 ‘부모교육 길라잡이’와 ‘슬기로운 상호작용’을 살펴볼 수 있다. 각각의 교육 과정은 40시간과 30시간으로 진행되는데, 기존 훈련비가 부담될 수 있기에 사업주 지원금을 통해 시작한다면 사업주가 지불해야 하는 자부담금을 크게 낮춰볼 수 있다. 해당 과정 외에도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메타 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지침서,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등 과정으로 진행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