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니트(NEET)청년의 사회진입 지원 나선다!!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단념 청년에 노동시장 참여 지원
엄기동 기자
egd@siminilbo.co.kr | 2022-04-25 10:26:38
청주시와 청년뜨락5959(청년센터)는 이달부터 사회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니트(NEET)청년*을 대상으로 노동시장 참여 지원을 위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직장에 다니는 것도 아니고 교육이나 직업 훈련을 받는 상태도 아닌 청년을 지칭하는 신조어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장기 미취업으로 사회적 고립 현상을 겪고 있는 니트청년의 자신감 회복과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사회 진입 지원이 주요 골자이며, 충북에서는 청주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청주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1억 2천5백만 원의 국비를 포함, 총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25명의 구직단념 청년을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 또는 청년센터 청년뜨락5959에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가장 빛나야 할 시기인 청년이, 장기 미취업으로 인해 사회적 고립 현상을 겪고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이번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무사히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