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청년 맞춤형 학습 지원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5-26 14:48:20
‘청년프로젝트’는 안산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만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이 3인 이상 모여 원하는 주제를 신청하면, 해당 주제로 강좌가 개설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신청 주제에 따라 공예, 요리, 예술, 건강,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운영되며, 맞춤형 강사 배정을 통해 청년의 실제 수요를 반영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경계 없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며, 안산시 내 청년 커뮤니티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 신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인스타그램 DM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강사 배정 및 강좌 개설이 확정되면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하면 된다.
신영철 관장은 “청년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일상 속 관심이 학습으로 이어지는 경계없는 배움을 실현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학습 기회를 통해 자아실현과 사회적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청년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